캠린이(캠핑 꿀tip)

[캠린이] 캠핑 웨건을 사야할까요?

밥캠 2021. 9. 13.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밥캠입니다.

오늘은 캠핑 웨건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캠린이 여러분들을 위해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캠핑이나 카크닉을 다닐 때에도 필요할 때 사자 주의라서 일단 없이 항상 떠나는 편인데요.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일단은 장비부터 지르고 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제 생각을 써봅니다.

저의 경우에는 사야 한다 50%, 필요 없다 50%인데, 확실히 있으면 편하긴 합니다.





웨건의 경우 양손에 짐을 다 못 들거나 다량이나 무거운 짐을 한 번에 옮길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하지만, 웨건의 특성상 계단이나, 턱이 한두 개가 아닌 많은 곳에는 들었다 내렸다 해야 되므로 다니기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차가 들어가지 못하는 곳이나 차량 진입이 제한되어있는 캠핑을 자주 다니시는 경우엔 웨건이 거의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오토캠핑을 자주 다니시거나 차박러들의 경우엔 차에서 물건을 멀리까지 가지고 갈 일이 잘 없으므로 웨건이 크게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웨건을 얼마 전에 구입하게 되었는데, 가격대도 다양하고 기능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웨건 상판을 올려, 간이 테이블로도 활용이 가능하니 활용도 면에서는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접이식 카트와 비교하자면 바퀴가 커서 모래나 흙길에서 지나가기에도 용이하며, 소재가 금속으로 되어있어 훨씬 안정적이고 튼튼하여 부서질 우려도 적습니다.

아무래도 단점이라면, 접었을 때 부피도 크진 않지만 작은 편이 아니라 차에 실어도 한 명 자리를 차지하는 것과

끌고 다닐 땐 크게 의식이 안되지만, 들어보시면 꽤나 무겁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요새는 웨건 이외에도 폴딩 박스를 실을 수 있는 카트도 많은 편이고, 용도나 기호에 따라 다양한 사이즈의 카트가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캠핑 웨건에 대해 다루어 보았습니다.
저의 사용후기 겸 꿀팁이었는데요. 구입 전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댓글 좋아요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캠린이(캠핑 꿀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린이] 오토캠핑과 데크의 차이?!  (4) 2021.09.07